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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를 둔 학부모님들을 위해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발급받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제 집에서도 간단한 절차를 통해 취학통지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발급기간
2024년 12월 2일(월)부터 12월 20일(금)까지
이 기간 동안 취학통지서를 꼭 발급받으셔야 하니,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발급대상
20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자녀를 둔 모든 가정
입학 대상 자녀의 생년월일이나 기타 조건이 궁금하시면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발급기관
정부 24
정부 24는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포털로, 취학통지서 발급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발급방법
정부24 누리집 접속 및 로그인
포털 사이트에서 '정부 24'를 검색하거나 정부24 누리집으로 직접 접속합니다.
본인 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간편 인증(카카오, 네이버 등)을 사용해 로그인하세요.
‘온라인 취학통지서’ 검색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발급 신청
검색 결과에서 ‘취학통지서 발급’ 메뉴를 클릭하여 발급 신청을 진행합니다.
자녀의 기본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므로 확인 후 발급을 완료하세요.
출력
신청이 완료되면 PDF 파일로 취학통지서를 다운로드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온라인 발급이 어려운 경우,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해 직접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된 취학통지서는 초등학교 입학 시 반드시 제출해야 하므로 출력 후 보관에 유의하세요.
마무리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은 시간과 번거로움을 줄여주는 편리한 방법입니다. 자녀의 소중한 초등학교 입학을 위해 필요한 절차를 놓치지 말고 정부 24에서 간편하게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