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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학년의 교과서는 한글을 재미있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새로운 단원을 도입하였습니다. 특히, 학생들이 놀이를 통해 한글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한글 놀이 단원'을 추가하여 학습의 흥미를 고취시키고자 합니다.
한글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놀이를 통해 학습하는 방법을 도입하였습니다.
놀이를 통해 한글 배우기
글자 놀이, 모음자 놀이, 자음자 놀이 등을 통해 한글을 쉽게 구별하고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글자들 속에서 한글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어려운 받침은 반복 학습하기
어려운 받침은 반복 학습을 통해 초등학교 1~2학년 동안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학기별 받침 학습요소를 정리하였습니다. 학생들은 반복 학습 요소를 통해 홑받침과 쌍받침, 그리고 겹받침을 숙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선생님을 따라 읽으며 이해하기
선생님을 따라 읽으며 이해하는 활동을 통해 학습에 필요한 학습 도구어와 교과 어휘를 습득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선생님과 함께 낱말을 읽고 뜻을 알게 됨으로써 어휘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초 문해력을 쑥쑥 높이기
기초 문해력을 높이기 위해 '낱말 알기'를 통해 어휘력을 신장시켰습니다.
맞춤법, 순우리말을 쏙쏙 익히기
맞춤법과 순우리말을 학습하기 위해 '기초다지기'를 도입하여 학생들이 틀리기 쉬운 부분을 보완하고자 하였습니다.
읽기 유창성과 정확성 키우기
마지막으로, 읽기 유창성과 정확성을 키우기 위해 '국어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책을 읽으며 읽기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마무리
새로운 교육 방법과 학습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한글을 더욱 재미있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한글 실력 향상과 학습에 대한 즐거움을 도모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