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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명절이 다가오면서,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 어떤 선물세트가 주목받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올해는 고물가와 소비심리의 영향으로 선물세트의 특징이 뚜렷하게 드러나고 있습니다. 각각의 매장에서 어떤 선물세트가 준비되어 있는지, 그리고 소비자들의 니즈에 어떻게 부응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백화점의 초고가 프리미엄 선물세트 강화
현대백화점의 다양한 고가 선물세트
현대백화점은 1++등급 암소 한우와 신선한 청과물로 구성된 초(超)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100만 원 이상의 고가 선물세트의 물량을 전년 대비 50% 이상 늘리는 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의 5-STAR 한우
신세계백화점은 5-STAR 한우와 청과세트를 강화하여 최고 등급의 선물세트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의 다양한 선택
롯데백화점은 3년간의 판매동향을 분석하여 고객 선호도가 높은 품목을 늘리고, '홈 홀리데이'에 맞는 선물세트를 강조하며 다양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 대형마트의 가성비 살린 제품 선보이기
홈플러스의 50% 할인가로 가성비 강조
홈플러스는 50% 할인가로 5만원대 이하의 가성비 선물세트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의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선물세트
롯데마트는 명절 대표 먹거리인 LA갈비 선물세트부터 식후 디저트용 과일 선물세트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선물세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마트와 SSG닷컴의 가성비와 다양성 강화
이마트와 SSG닷컴은 한우와 과일을 중심으로 주력품목을 가성비와 다양성을 강화하여 소비자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고물가와 경기불황에 대응하는 전략
백화점의 초고가 프리미엄 선물세트
백화점은 고가의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선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형마트의 가성비 살린 제품
대형마트는 5만원대 이하의 가성비 선물세트를 통해 고물가에 대응하고, 외식 대신 '집밥'을 찾는 수요에 맞춘 상품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설 명절을 맞아 백화점과 대형마트는 고가의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가성비 강조의 다양한 상품으로 소비자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자신의 취향과 예산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로써 명절 선물을 통해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